본문 바로가기

2022/0891

어린이대공원의 배롱나무꽃 앞서 어린이대공원의 마지막 여름 풍경을 올린데 이어 이번에는 배롱나무와 능소화 그리고 맥문동을 중심으로 늦여름 주역꽃들의 사진을 올린다. 2022. 8. 31.
어린이대공원의 늦여름 지난주 어린이대공원의 아름다운 배롱나무꽃을 보러 다시 방문했다. 7월말에 다녀온 이래 거의 한달만의 방문이지만 배롱나무꽃은 역시 목백일홍이라는 별명답게 아직도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물론 그전부터 개화한 꽃이 한달이상을 유지하고 있는것은 아니고 그간 폭우로 낙화된후 새롭게 다시 피어 예쁜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다. 배롱나무꽃들의 모습은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고 먼저 어린이대공원의 다른 꽃들과 녹음이 우거진 늦여름 모습부터 올린다. 2022. 8. 31.
Demis Roussos의 히트곡 모음 어제 Aphrodite's Child의 히트곡들을 소개한데 이어 오늘은 그들의 리드 보컬로 활동하였던 Demis Roussos의 솔로 전향후 발표한 히트곡들을 소개한다. Demis Roussos, 1946년 6월 15일 ~ 2015년 1월 25일) 이집트 출신 그리스의 가수로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태어났다. 독특한 바이브레이션과 전율적인 고음 처리로 동양적인 신비스러움을 강조하였다. 그리스의 민속 음악 에 현대 적인 록 비트를 혼합한 자신의 음악세계를 구축한 그는 친구인 반젤리스 등과 함께 그룹 아프로디테스 차일드를 결성하였다. 1968년에 서정적인 "Rain & Tears"를 필두로 "I Want To Live", "Spring Summer Winter & Fall" 등을 발표하여 대성공을 거두었다... 2022. 8. 31.
이슬비 내리는 서울숲 지난주 목요일 오후 한시부터 이슬비가 내린다 하여 오전중에 서울숲에 다녀오기 위해 9시반쯤 집을 나섰다. 오전 열시쯤 도착하면 12시전에 나와 비가 오기 전에 집에 돌아올 예정이였는데 집을 나선지 얼마되지 않아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였고 서울숲에 도착하니 이슬비 수준이 되었다. 할수 없이 방수 점퍼를 입고 사진을 찍다보니 요즘 날씨가 많이 시원해지긴 했지만 역시 여름날씨라 더워서 점퍼를 벗고 우산을 끄냈다 접었다 하며 사진을 담았는데 비가 점점 굵어져 나비정원과 식물원에 들어가 빗줄기가 줄어들기를 기다렸는데 점점 빗줄기가 굵어져 철수할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무인 주차요금을 정산하려고 보니 저공해차량은 반액할인인데 호출버턴을 누르고 확인을 받은후 정산해야 하는데 아무리 호출버턴을 누르고 기다려도 대답이 .. 2022. 8. 30.
수도박물관 수도박물관은 서울숲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숲에 갈때 종종 들러 돌아보고 오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동안 매년 한두번은 방문하였는데 사실 볼거리는 그다지 많은편이 아니라 마지막으로 재작년 가을에 들른후 거의 2년만에 찾았다. 이번에도 박물관을 들르기 위해 간것은 아니고 마침 이곳에 도착했을때 보슬비가 내려 비가 좀 그칠때까지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려고 한것인데 결국은 비가 점점 더 와서 서울숲도 간단히 둘러보고 귀가하였다. 수도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상수도 전문박물관이다. 한국 최초의 근대적 상수도 생산시설인 뚝도수원지 제1정수장을 복원, 정비하여 2008년 4월 24일 개관하였다. 2008년 4월 24일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통수 100주년을 맞아 관람객들에게 물과 환경의 소중함, 수돗물의 역사.. 2022. 8. 30.
Aphrodite's Child 히트곡 모음 내가 좋아하는 뉴에이지 뮤지션 Vangelis가 올해 5월 세상을 떠났다. 락음악부터 뉴에이지, 영화음악, 그리고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하였던 그는 Yanni와 함께 Greece를 대표하는 음악가로 그간 많은 활동을 하였다. 그의 죽음을 뒤늦게 알아 늦었지만 그의 명복을 빌며 그가 활동하였던 Aphrodite's Child 시절의 히트곡들과 작곡가로서의 활동 내용을 소개한다. Aphrodite's Child는 1967년 Vangelis Papathanassiou(사진 좌측, 키보드), Demis Roussos (사진 중간, 보컬, 베이스기타), Loukas Sideras (사진 우측, 드럼) 및 Silver Koulouris (기타, 중도 탈퇴)로 결성된 그리스 록 및 팝 밴드이다.. 2022. 8.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