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91

올림픽공원의 초가을 9월의 마지막 토요일에 다녀온 올림픽공원의 초가을 풍경이다. 이제 푸르던 녹음은 조금씩 가을 옷으로 바꿔 입고 있고 도처에 월말에 개최되는 한성백제문화제를 대비한 단장과 관리로 아름답고 깔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앞서 들꽃마루의 황화코스모스와 벌개미취, 장미광장의 장미꽃들의 사진을 별도로 올린데 이어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공원의 푸르른 녹음과 다른 꽃들의 사진을 올린다. 핑크뮬리가 물들기 시작하여 다음 주말 한성백제문화제 시기에는 절정을 이룰 것 같다. 반면에 댑싸리는 아직 물이들 생각을 안 하고 있다. 아직도 싱싱한 무궁화꽃 새 한 마리가 거미를 잡아먹고 있다. 꽃향유 서서히 노란색을 비치기 시작한 나무들 마지막 녹음을 즐기는 사람들 가마우지 두 마리가 쫓고 쫓기는 모습인데 자세히 보니 앞서가는 새가 .. 2022. 9. 30.
올림픽공원의 황화코스모스 9월 14일 올림픽공원에서 황화코스모스를 담아와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그로부터 2주 후인 지난 주말 올림픽공원을 다시 찾았다. 2주 전에는 거의 만개 수준이었는데 지난 주말에는 절정기를 약간 넘기긴 했지만 아직도 거의 절정기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다. 올팍 부근에서 30년 가까이 살았고 그간 올팍을 수백 번이나 다녀왔지만 이날처럼 많은 방문객을 본 기억이 거의 없을 정도로 인파가 몰렸는데 요즘 만개한 장미꽃, 황화코스모스 그리고 벌개미취도 인파를 끌었겠지만 아마도 요즘 코로나 거리두기가 폐지되며 주말에 올팍 공연이 많아 공연 관람객들이 몰리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동편에 만개한 황화코스모스. 올해는 키가 사람 키보다 더 커지고 무성해 보기는 멋진데 인물 사진을 담으면 사람이 속에 파뭍혀 .. 2022. 9. 30.
팝 반세기사 1978년 38위 팝 반세기사 1978년 38위 Roberta Flack & Donny Hathaway / The Closer I Get to You Roberta Flack & Donny Hathaway Roberta Flack은 1937년 미국 North Carolina주에서 태어난 가수, 피아니스트 겸 작곡자로 The First Time Ever I Saw Your Face,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등 대형 히트곡을 발표한 가수이다. Donny Hathaway는 1945년 미국 Chicago시에서 태어난 가수, 피아니스트 겸 작곡자로 The Ghetto, This Christmas등 많은 곡을 작곡하고 발표하였다. Roberta Flack & Donny Hathaway / The Cl.. 2022. 9. 30.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에는 봄과 여름 사이 그리고 여름과 가을 사이에 두 번에 걸쳐 장미가 만개한다. 다른 곳의 장미 정원은 가을장미가 봄에 비해 질이 뒤지는 편이지만 올팍의 장미광장은 9월말~10월초에 이곳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한성백제문화제 기간에 맞춰 특별관리하여 9월 하순이면 장미가 아름답게 만개한다. 올해 한성백제문화제는 9월30일~10월2일간 개최되어 문화제 기간 중에는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9월의 마지막 토요일에 미리 다녀왔는데 이때도 만만치 않은 인파로 붐비고 있었다. 2022. 9. 29.
한강공원 삼패지구의 자작나무 숲 지난 주말에 다녀온 한강공원 삼패지구 자작나무 숲에서 담아온 사진들이다. 이곳은 언제 가도 멋진 자작나무 숲이 있고 계절 따라 다양한 꽃들이 피어 멋진 곳이다. 알게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수차례 다녀와 오래전부터 알았던 친근한 곳같다. 한강공원 삼패지구 제2주차장 옆의 자작나무 숲 상기 사진과 아래의 사진들은 자작나무 숲 근처에 조성된 백일홍 밭에 만개한 백일홍 꽃들의 모습이다. 2022. 9. 29.
팝 반세기사 1978년 39위 팝 반세기사 1978년 39위 Kansas / Dust in the Wind Kansas 1970년대 활발하게 활동하였던 미국의 락밴드로 Carry On Wayward Son, Dust in the Wind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였다. 60년대말 Kansas주 작은 도시에서 Reasons Why 밴드에서 활동하던 Kerry Livgren이 같이 활동하던 Don Montre와 같이 독립하여 Saratoga 밴드를 결성하고 그후 Kansas로 개명하였다. 그후 다른 밴드와 합병, 분리를 하며 수차례 걸친 멤버교체를 하며 최근까지도 활동하고 있다. 한때 미국의 유명한 기타리스트로 자리매김한 Steve Morse도 같이 활동하였다. Kansas / Dust in the Wind Kansas의 기타리스트인 Kerr.. 2022. 9.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