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행기, 가장
안전한 자리는?
2.항공사가 숨기는
탑승객의 권리
10가지
항공권을 구입키 위해 인터넷 써치를 하던중 방금 250불 이었는데 갑자기 450불로 뛰었다던지,
탑승을 해야 할 항공기가 45분씩 연속으로 4번이나 지연이 될 경우,
자신의 백이 자신과 같이 도착을 해야 할 목적지가 아닌 다른 공항으로 갔다던지,
하는 그런 경험들을 했던 분들이 분명 계실 겁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 항송사측은 미안하다! 라고 하면서
항공권을 구입키 위해 인터넷 써치를 하던중 방금 250불 이었는데 갑자기 450불로 뛰었다던지,
탑승을 해야 할 항공기가 45분씩 연속으로 4번이나 지연이 될 경우,
자신의 백이 자신과 같이 도착을 해야 할 목적지가 아닌 다른 공항으로 갔다던지,
하는 그런 경험들을 했던 분들이 분명 계실 겁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 항송사측은 미안하다! 라고 하면서
8불에 상당하는 아침 식사
바우쳐(voucher)를 제공 받았던 경험들도 있었을 겁니다.
그러나 그런 경험을 하셨던 분들은 그에 상응하는 권리가 8불이 아닌 더 많은 권리를 요구를 할수가 있지만
그러나 그런 경험을 하셨던 분들은 그에 상응하는 권리가 8불이 아닌 더 많은 권리를 요구를 할수가 있지만
항공사는 그러한 권리를 설명을
하는 대신 숨기기에 급급합니다.
그래서 그동안 겪었던 마음 불편한 경험에 대해
그래서 그동안 겪었던 마음 불편한 경험에 대해
항공사로 부터
적절하게 보상을 받을수 있는 내용 10가지를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1. 바우쳐 대신 현금을 요구할 수가 있습니다!!
항공사 자신들이 잘못을 한 경우 대부분의 항공사는 바우쳐로 대신 때우려 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사가 정원외에 추가로 예약을 받아 자신의 탑승이 거절이 되었다면
1. 바우쳐 대신 현금을 요구할 수가 있습니다!!
항공사 자신들이 잘못을 한 경우 대부분의 항공사는 바우쳐로 대신 때우려 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사가 정원외에 추가로 예약을 받아 자신의 탑승이 거절이 되었다면
분명 그들은 바우쳐로 미안함을
달래려고 할겁니다.
그리고 다른 항공사로 항공편을 만들어 주려 했으나 여의치가 않아
그리고 다른 항공사로 항공편을 만들어 주려 했으나 여의치가 않아
탑승 시간의 2시간 이상을
지체 했을 경우 이런 경우는
the US Dept. of
Transportation (DOT) 보상 규정에 의해
1300불 까지 현금으로
보상을 받을수가 있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Flight Delay Miranda Rights라고 합니다. 반드시 기억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2. 새로운 항공편을 연결 해준다 하여도 보상을 요구할 수가 있습니다!!
항공사의 잘못으로 자신이 탑승을 해야 할 항공기에 탑승을 하지 못했을 경우
이런 경우를 Flight Delay Miranda Rights라고 합니다. 반드시 기억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2. 새로운 항공편을 연결 해준다 하여도 보상을 요구할 수가 있습니다!!
항공사의 잘못으로 자신이 탑승을 해야 할 항공기에 탑승을 하지 못했을 경우
국내선인 경우는 1-2 시간
국제선인 경우는 1-4 시간내에 탑승을 하지 못할 경우는
항공사측에 편도 비행 요금
200프로까지 보상, 즉 650불 까지 요청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3. 화요일, 수요일, 그리고 토요일은 전통적으로 항공권이 다른 요일보단 저렴합니다!!
위의 3일 동안은 승객들이 그리 많지가 않다 합니다.
그중에서도 화요일 티켓 구입은 다른 요일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4. 24시간 이내에 해약을 하면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많은 항공사들은 예약시 7일 이전에 해약을 하면 전액 환불이 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나 반드시 그래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메리칸 에어인 경우는 출발 당시 24시간 까지 해약이 가능한데,
3. 화요일, 수요일, 그리고 토요일은 전통적으로 항공권이 다른 요일보단 저렴합니다!!
위의 3일 동안은 승객들이 그리 많지가 않다 합니다.
그중에서도 화요일 티켓 구입은 다른 요일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4. 24시간 이내에 해약을 하면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많은 항공사들은 예약시 7일 이전에 해약을 하면 전액 환불이 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나 반드시 그래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메리칸 에어인 경우는 출발 당시 24시간 까지 해약이 가능한데,
이런 경우는 항공사와 직접
예약을 한 경우에만 가능하지
priceline 혹은
Expedia와 같이 제 3자와의 예약을 통한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근래 이런 경우가 자주 발생을 하므로 유념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수화물이 승객과 같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생각보다 보상을 더많이 받을수 있습니다!!
당신의 수하물이 잃어버린 경우가 아닌 지연이 되었을 경우,
근래 이런 경우가 자주 발생을 하므로 유념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수화물이 승객과 같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생각보다 보상을 더많이 받을수 있습니다!!
당신의 수하물이 잃어버린 경우가 아닌 지연이 되었을 경우,
항공사측은 하루당 25불 혹은
50불을 배상해 주려 할겁니다.
그러나 the US Dept. of Transportation (DOT)측에 의하면
그러나 the US Dept. of Transportation (DOT)측에 의하면
그것은 적절치 않은 보상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결혼식인 경우, 스키 여행인 경우, 업무차 여행인 경우는
예를 들어 결혼식인 경우, 스키 여행인 경우, 업무차 여행인 경우는
최고 3300불까지 보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인의 여행 목적과 내용물의 확인을 항공사측에 설명을 할수가 있어야 합니다.
6. 탑승후 이륙치 않고 3시간 이상 기내에 있었다면 ??
항공기가 승객을 탑승을 시키고 이륙치 않고 기내에 3시간 이상 있게 했다면,
본인의 여행 목적과 내용물의 확인을 항공사측에 설명을 할수가 있어야 합니다.
6. 탑승후 이륙치 않고 3시간 이상 기내에 있었다면 ??
항공기가 승객을 탑승을 시키고 이륙치 않고 기내에 3시간 이상 있게 했다면,
승객은 해당 항공기에서 내릴
권리가 있게 됩니다.
국내선인 경우 (국제선인 경우는 4시간) 2시간 이상 지체된 경우는
국내선인 경우 (국제선인 경우는 4시간) 2시간 이상 지체된 경우는
항공사측은 승객들에게 물과
음식을 제공해야 합니다.
7. 이런 경우는 해당 항공사가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 항공사를 예약을 했습니다.
7. 이런 경우는 해당 항공사가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 항공사를 예약을 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항공사가 초과
예약을 받아 탑승을 하지 못했다면
A 항공사는 그 승객에게 다른
항공사를 알선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다른 항공사의 티켓이
A 항공사보다 비쌀 경우 그
차액분을 A 항공사가 지불을 해야 합니다.
이때 2번과 같은 보상을 추가로 요구를 할수가 있게 됩니다.
8. 항공사측의 잘못으로 지연이 되어 휴가를 망쳤을 경우!!
반드시 해당 항공사에 항공사측의 잘못으로 인해 자신의 휴가에 차질이 있다고 설명을 하고
이때 2번과 같은 보상을 추가로 요구를 할수가 있게 됩니다.
8. 항공사측의 잘못으로 지연이 되어 휴가를 망쳤을 경우!!
반드시 해당 항공사에 항공사측의 잘못으로 인해 자신의 휴가에 차질이 있다고 설명을 하고
차후 휴가에 대한 보상을 요구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the US Dept. of Transportation (DOT)에 의하면
이럴 경우 the US Dept. of Transportation (DOT)에 의하면
매 2년마다 인플레이션에 의거
자신의 티켓과 휴가 비용에 대한 물가 계산으로
보상을 요청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FWIW라 부릅니다.
9. 바우쳐를 챙긴다 해도 후에 보상을 요청하는 증빙서류를 요청하십시요!!
해당 항공사의 잘못으로 빚어진 계획 차질로 항공사 카운터에 항의를 해도
9. 바우쳐를 챙긴다 해도 후에 보상을 요청하는 증빙서류를 요청하십시요!!
해당 항공사의 잘못으로 빚어진 계획 차질로 항공사 카운터에 항의를 해도
그 자리에서 수표로 보상을
받지는 못합니다.
이럴 경우 자신의 불만 사항을 설명을 하시고 해당 직원의 이름과 소속을 기억을 하고,
차후 비행이나 마일리지 바우쳐를 지금 기거이 받겠지만
이럴 경우 자신의 불만 사항을 설명을 하시고 해당 직원의 이름과 소속을 기억을 하고,
차후 비행이나 마일리지 바우쳐를 지금 기거이 받겠지만
해당 직원에게 추후 보상은
필연적이라 각인을 시켜야 합니다.
이런 상황으로 인해 당신이 받은 불편함에 대한 추후 보상을 반드시 요구를 해야 합니다.
10. 환불이 불가능한 항공권도 환불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항공사의 잘못으로 파생된 상황에서 환불이 불가능한 항공권 일지라도
이런 상황으로 인해 당신이 받은 불편함에 대한 추후 보상을 반드시 요구를 해야 합니다.
10. 환불이 불가능한 항공권도 환불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항공사의 잘못으로 파생된 상황에서 환불이 불가능한 항공권 일지라도
환불을 받을수가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의 과도한 지연, 취소, 비행 시간 변경, 항로 변경으로 인해
예를 들어 비행기의 과도한 지연, 취소, 비행 시간 변경, 항로 변경으로 인해
논스탑 항공권이 여러 공항을
거쳐야 하는 비행으로 바뀌었을 경우,
비록 자신이 가지고 있는
항공권이 할인을 받아 예약을 한 환불이 불가능한 항공권이라 하더라도
원래의 가격으로 보상을
받을수가 있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3.항공사에서 잘
말해주지 않는
열가지
항공사에서 고객들에게 잘 말해주지 않는 비밀을 파일럿들이 털어
놓았다.
이 글은 주로 미국 비행기 조종사들이 이야기 한 것이기에
이 글은 주로 미국 비행기 조종사들이 이야기 한 것이기에
한국 항공사 실정과 다를수
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1. 비행기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지 마세요
커피나 홍차를 마시면서 좀 이상한 냄새 난다고 생각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비행기 물탱크에 여러가지 화학약품이 첨가 되기 때문입니다.
각종 박테리아 혹은 미생물이 자라지 못하기 위함이지만
1. 비행기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지 마세요
커피나 홍차를 마시면서 좀 이상한 냄새 난다고 생각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비행기 물탱크에 여러가지 화학약품이 첨가 되기 때문입니다.
각종 박테리아 혹은 미생물이 자라지 못하기 위함이지만
그많은 화학 약품을 마실
이유가 없지않습니까?
비행기 안에서는 병물이나 캔에 든 것만 마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9/11 사건 이후
우리 파일럿 중에서 상당수는 총기를 차고 있습니다.
비행기 안에서는 병물이나 캔에 든 것만 마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9/11 사건 이후
우리 파일럿 중에서 상당수는 총기를 차고 있습니다.
그러나 겁먹거나 놀랄 필요는
없습니다.
총기 소지자는 엄격한 훈련과 함께 안전 수칙을 잘 지키니까요
3. 저희들(파일럿)이 “안전띠” 매라는 경고등을 켠후 깜빡 잊고 끄지 않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운항하는 내내 안전띠 경고등을 켜두는 파일럿도 있구요.
진짜로 안전띠를 매야 할 경우는 “승무원들도 앉아서 안전띠를 하라”는 방송이 나올때 입니다.
그때는 즉시 안전띠를 메고 자리에 앉으시는게 좋습니다. 분명히 기체가 많이 흔들릴 것입니다
4. 우리 파일럿들은 매우 지쳐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6시간 동안 쉬지않고 계속 일해도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버스나 트럭 운전수들보다 훨씬 열악한 근무조건인 셈이죠.
트럭 운전수는 다음 검문소에서 조사 할수 있지만,
총기 소지자는 엄격한 훈련과 함께 안전 수칙을 잘 지키니까요
3. 저희들(파일럿)이 “안전띠” 매라는 경고등을 켠후 깜빡 잊고 끄지 않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운항하는 내내 안전띠 경고등을 켜두는 파일럿도 있구요.
진짜로 안전띠를 매야 할 경우는 “승무원들도 앉아서 안전띠를 하라”는 방송이 나올때 입니다.
그때는 즉시 안전띠를 메고 자리에 앉으시는게 좋습니다. 분명히 기체가 많이 흔들릴 것입니다
4. 우리 파일럿들은 매우 지쳐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6시간 동안 쉬지않고 계속 일해도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버스나 트럭 운전수들보다 훨씬 열악한 근무조건인 셈이죠.
트럭 운전수는 다음 검문소에서 조사 할수 있지만,
하늘 위에서는 아무도 우리를
체크를 하지 않습니다
5. 또한가지 웃기는 규칙을 이야기 해 드릴까요?
일만m 상공에서 시속 800km로 날때는 안전띠를 매지 않아도 되지만,
5. 또한가지 웃기는 규칙을 이야기 해 드릴까요?
일만m 상공에서 시속 800km로 날때는 안전띠를 매지 않아도 되지만,
지상에 내려와서 시속
10km로 기어가고 있을때는
승무원이나 승객 모두 안전띠를
매고 있어야 한다는 규정이 웃기지 않습니까?
6. 번개 치는것은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비행도중 2번이나 벼락에 맞았습니다.
벽락을 맞으면 큰 굉음과 함께 번쩍이는 빛을 보게 될것입니다.
모든 비행기는 벼락을 맞더라도 안전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7. 비행기 안에서 가장 흔들리지 않는곳은 날개 옆 자리입니다.
비행기는 시소 같아서 앞쪽과 뒷쪽이 더 심하게 흔들립니다.
6. 번개 치는것은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비행도중 2번이나 벼락에 맞았습니다.
벽락을 맞으면 큰 굉음과 함께 번쩍이는 빛을 보게 될것입니다.
모든 비행기는 벼락을 맞더라도 안전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7. 비행기 안에서 가장 흔들리지 않는곳은 날개 옆 자리입니다.
비행기는 시소 같아서 앞쪽과 뒷쪽이 더 심하게 흔들립니다.
가장 심하게 흔들리는 곳은 맨
뒷쪽입니다.
그러나 날개 바로 옆 자리는 엔진소리 때문에 좀 더 시끄럽기는 합니다.
8. 비행기가 흔들리는것 때문에 항공여행을 두려워하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은 가능하면 아침 비행기를 타세요.
오후가 될수록 땅이 뜨거워져 이상기류 현상이 더 자주 일어납니다.
폭풍도 오후에 더 많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9. 비행기를 타고 나서 병에 걸리는 진짜 이유는?
비행기를 타고나서 병에 걸리는 대부분의 이유는
그러나 날개 바로 옆 자리는 엔진소리 때문에 좀 더 시끄럽기는 합니다.
8. 비행기가 흔들리는것 때문에 항공여행을 두려워하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은 가능하면 아침 비행기를 타세요.
오후가 될수록 땅이 뜨거워져 이상기류 현상이 더 자주 일어납니다.
폭풍도 오후에 더 많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9. 비행기를 타고 나서 병에 걸리는 진짜 이유는?
비행기를 타고나서 병에 걸리는 대부분의 이유는
실내공기 때문이 아니라
”만지는 것” 때문입니다.
우리가 화장실은 소독을 합니다만, 앞의 식탁 테이블 같은 곳은 매번 소독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가 화장실은 소독을 합니다만, 앞의 식탁 테이블 같은 곳은 매번 소독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곳에서 병이 전염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일회용 알코홀 종이를 준비했다가 탑승후
일회용 알코홀 종이를 준비했다가 탑승후
식탁과 주위를 알코홀 솜으로
닦으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또 물에 젖은 마스크 착용이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코속이 쉽게 마르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비행기 실내 공기는 매우 건조한 편입니다.
10. ”방금 비행기 엔진 하나가 멈추었습니다”
이런 방송안내를 듣게 될 확율은 거의 없습니다.
또 물에 젖은 마스크 착용이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코속이 쉽게 마르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비행기 실내 공기는 매우 건조한 편입니다.
10. ”방금 비행기 엔진 하나가 멈추었습니다”
이런 방송안내를 듣게 될 확율은 거의 없습니다.
엔진이 멈추는 일이 없기
때문이 아닙니다.
여객기의 엔진 하나가 멈춘다해도 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여객기의 엔진 하나가 멈춘다해도 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만일 엔진 하나가 멈춘다면,
여러분은 이런 안내방송을 듣게 될것입니다.
“엔진 하나에 약간의 이상이 감지 되었습니다.”
“엔진 하나에 약간의 이상이 감지 되었습니다.”
'기타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부터 달라지는 교통법규 (0) | 2016.10.02 |
---|---|
세계의 독특한 풍경들 (0) | 2016.09.28 |
"카메라로 그를 죽였다"…인생을 바꾼 '사진 한 장 (0) | 2016.09.19 |
세계에서 작은 나라 10개국 /10. 세인트 키츠 네비스 (0) | 2016.09.12 |
세계에서 작은 나라 10개국 / 9. 몰디브 공화국 (0) | 2016.09.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