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가요·가곡

동물원 외 /널 사랑하겠어

by DAVID2 2012. 4. 19.

 

 

 

오래전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때"  라는 영화가 있었다.

메그 라이언의 출세작이기도한 이영화는 잔잔한 재미를 주는 영화였다.

이 곡을 들으면서 그 영화 생각이 나는 것은 "가요가 컨츄리 웨스턴을 만났을때"

바로 이런 곡이 탄생하는구나 하고 생각케 하기 때문이다.

외국 곡중 우리의 정서에 맞는 음악 장르가 바로 컨츄리 웨스턴이 아닐까 나는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특히 아이리쉬 컨츄리 웨스턴....

올드팝과 더불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장르인 컨츄리 웨스턴 스타일이라서

그럴까 이곡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요중 한곡이다.
 

널 사랑하겠어 / 동물원

내 뜨거운 입술이 너의 부드러운 입술에 닿길 원해
내 사랑이 너의 가슴에 전해 지도록
아직도 나의 마음을 모르고 있었다면은
이세상 그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겠어 언제까지나
널 사랑하겠어 지금 이순간처럼
이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어려운 얘기로 너의 호기심을 자극할수도 있어
그 흔한 유희로 이밤을 보낼수도 있어
하지만 나에 마음을 이제는 알아줬으면 해
이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겠어 언제까지나
널 사랑하겠어 지금 이순간처럼
이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동물원 / 널 사랑하겠어 (MBC Top Music 96.01.19.라이브 버젼)

 

효린(SISTAR) / 널 사랑하겠어

한국의 비욘세'로 불리우는 걸그룹 씨스타(SISTAR)의 리드보컬 효린이 동물원의 명곡

'널 사랑하겠어' 리메이크로 2012년 가요계에 사랑의 주문을 건다.

카리스마 넘치는 가창력이 트레이드 마크인 효린이지만, 이번 '널 사랑하겠어'

리메이크곡을 통해서 마치 사랑에 빠진 소녀 같은 달콤한 보이스를 들려준다.

동물원 특유의 시적인 감성이 베어나는 가사와 함께 효린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애틋한 사랑의 고백을 전달한다.

효린이 리메이크한 '널 사랑하겠어'는 1995년에 발표된 6집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동물원의 스테디 넘버중 가장 대표적인 곡으로 손꼽힌다.

이번 '널 사랑하겠어' 리메이크는 "효린의 재발견"을 만들어 내었다는 평을 받고 있는

공중파 인기 프로그램인 KBS '불후의 명곡' 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맞춘 편곡팀 'itony music'의

장원규, 조인호가 합류하여 원곡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효린의 명품 음색을 통해

달콤한 러브송으로 재탄생 시켰다.

 

'음악 > 가요·가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따라기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0) 2012.04.22
박인수 / 봄비  (0) 2012.04.21
한영애/누구없소  (0) 2012.04.18
소냐 (Sonya) 노래 모음  (0) 2012.04.15
존재의 이유/김종환  (0) 2012.04.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