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NewAge·Crossover

Kevin Kern / More than Words 앨범 (1/2)

by DAVID2 2022. 1. 10.

오래전부터 Kevin Kern의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곡들을 여러차례 소개했는데 그간

WMP로 올린 곡들이 대부분 중단되고 YouTube 음원으로 올린 것들도 많이 중단되었다.

이에 오늘부터 내가 좋아하는 Kevin Kern의 아름다운 곡들을 다시 소개한다.

먼저 그의 베스트곡 컴필레이션 앨범인 More than Words 수록곡들을

그의 해설과 함께 같이 소개한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Return to Love', CF "카페라떼-까맣게 타는 사랑" 편의 'Le Jardin'등

Kevin Kern의 주옥 같은 대표곡들이 담겨 있는 2002년 발매된 Kevin Kern의 베스트음반.

때로는 신비스런 매혹의 정원을, 때로는 어린 시절 따스한 추억을 그려내는 '리얼뮤직 최고의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로 평가받고 있는 Kevin Kern.

디트로이트 출신의 Kevin Kern은 생후 18개월 만에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을 피아노로 연주하는 등

천부적인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4세부터 본격적인 피아노 레슨을 시작하여, 14세에는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 연주로 데뷔 무대를 갖는다. 하지만 후천적 시각 장애로 오랜 무명 시절을 보내야 했다.

그러던 중 1995년 리얼 뮤직의 회장의 눈에 띄어 마침내 1996년 'In The Enchanted Garden' 으로

데뷔했고, 이 음반은 세계 40여 개국에 소개되어 호평을 받는다. 이어 1997년 'Beyond The Sundial'로

빌보드 뉴에이지 차트 10위 권에 데뷔, 대중적인 성공을 이루게 된다. 국내에서는 'Summer Daydreams',

'In My Life', 'Embracing The Wind' 등 총 5장의 음반이 라이센스 발매되었다.

 

 

케빈컨이 얘기하는 수록곡 해설 

 

01. Through the Arbor(Enchanted Garden 수록곡)

1995년 어느 여름날 아침 갑자기 영감이 떠올라 작곡한 곡 중 하나입니다.

이런 경험은 아주 특별한 것이죠. 이럴 때는 곧바로 피아노로 달려가 곡을 쓰게 됩니다.

그날 저는 몇 분내에 이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완성시켰습니다.

 

 

02. Children at Play(이 앨범 최초 수록곡)

이 곡은 저의 이웃집 아이들이 뒤뜰에서 노는 소리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곡입니다.

이 곡을 쓸 때 아이들의 기쁨에 찬 환성이 새들의 지저귐과 어우러져 저를 미소 짓게 만들었죠.

 

 

03. Kristen's Serenade (Beyond the Sundial 수록곡)

앨범 「Beyond the Sundial」을 작업하면서 함께 연주하고 싶은 한 명의 연주자를 생각했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오보에 연주자인 Paul McCandless의 연주가 특히 돋보입니다.

 

 

04. Return to Love (Summer Daydreams 수록곡)

저는 늘 모짜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과 푸치니의 토스카 중 유명한 클라리넷 독주곡 같은

고음악들을 즐깁니다. 어느날 신디사이저를 통한 현악 오케스트라와 클라리넷 독주가 연주되었고

이러한 시도로 고전음악 풍의 곡이 완성되었는데 Return to Love가 그 결과물입니다.

 

 

05. Dance of the Dragonfly (Summer Daydreams 수록곡)

 

이 곡은 저의 앨범 수록곡들 중 항상 보증수표격인 피아노 즉흥 연주곡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저의 협력 프로듀서인 Ron Hess가 이야기했던 아이리쉬 포크 멜로디에서 영감을 받아

한 번에 즉흥 연주로 녹음을 마쳤습니다.

 

06. Childhood Remembered (Embracing the Wind 수록곡)
이 곡은 제가 좋아하는 작곡가중 한 명인 Michelle LeGrand의 음악을 연상시킵니다.

이 곡에서 저는 그의 음악 스타일과 비슷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