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bes / Lakme 중 Flower Duo 들리브 / 라크메 중 꽃의 이중창
꽃의 이중창은 실론 섬을 무대로 만든 들리브의 오페라 라크메'에 등장하는 곡으로이 아름다운 이중창은 1막에서 광신적인 승려 계급의 사제의 딸인 여주인공 라크메가 하녀인 말리카와 함께 부르는 바르커롤로 그녀의 아버지의 사원에 있는 정원의 개울에서 자신들을 둘러싼 무성한 잎과 반짝이는 수면과 아름다운 꽃, 새들을 노래한다 오페라 Lakme 1막에서 Lakme가 자신의 하녀인 Malika와 배를 타고 연(蓮)을 캐러 가면서 부르는 아름다운 여성 이중창이다 |
Anna Netrebko (soprano) & Elina Garanca (mezzo-soprano) |
본격적인 예술 발레 음악을 처음으로 작곡했다. 발레를 위해 만든 선구적인 교향곡은 예술음악 작곡가들에게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주었고, 차이코프스키를 비롯한 여러 작곡가들의 춤곡에서 그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이국 취향이 엿보이는 가볍고 우아한 음악은 프랑스 제2 제정시대의 풍조를 반영하고 있다. 테아트르 리리크의반주자, 1863년 파리 오페라의 반주자가 되었고 1881년 파리 음악원의 작곡교수, 1884년 프랑스 학술원 회원이 되었다. 들리브는 초기에 오펜바흐를 비롯한 오페레타 작곡가들의 영향을 받아 오페레타 패러디 (parody:이미 만들어진 곡에서 선율이나 가사를 차용하여 작곡을 하는 기법)· 파르스(farce:유머러스하거나 외설적인 내용의 극 중 극)를 만들었다. 또한 밍쿠스와 함께 발레음악인 〈샘 La Source〉(1866)을 작곡해서 성공을 거두자 E. T. A. 호프만의 소설을 각색한 〈코펠리아 Coppelia〉(1870)와 신화를 주제로 한 〈실비아 Sylvia〉(1876) 같은 대규모 발레 음악을 작곡해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또 한편으로는 오페라에 대한 재능을 개발하여 오페라 코미크 〈왕은 그렇게 말했다Le Roi l'a dit〉(1873)를 발표했고, 이어서 정가극 〈니벨의 장 Jean de Nivelle〉(1880)과 〈라크메 Lakme〉·(1883)를 작곡했다. 유명한 아리아 〈종의 노래 Bell Song〉가 있는 걸작 〈라크메〉는 참신하고 이국적인 음악으로 동양을 실감나게 그려내고 있다. 만들었는데, 그 가운데 〈카디스의 소녀들 Les Filles de Cadiz〉은 비제의 음악을 연상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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