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sini/The Thieving Magpie overture
혐의를 받고 사형 선고를 받은 어느 하녀의 이야기로 범인은 까치였음이 밝혀진다. 녀가 도둑 누명을 쓰고 처형된 후에야 비로소 까치가 범인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던 사건을 기초로 하고 있다. 그런 탓에 2막으로 된 이 멜로 드라마는 희극적인 요소와 함께 비극적인 요소가 같이 있는 작품으로, 이 오페라의 서곡은 앞부분의 드럼 연주가 인상적이며, 롯시니의 서곡들 가운데서도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이다. |
Conductor: Gustavo Dudamel Wiener Philharmoniker Claudio Abbado, conductor |
활동하였다. 1804년 전 가족이 볼로냐로 이사하자, 그곳에서 종교음악의 작곡에 뛰어난 안토니오 테제이 밑에서 정식으로 작곡공부를 하고 1806년 볼로냐음악학교에 입학하여 다시 첼로 ·피아노 ·작곡 등을 배웠다. 1810년 베네치아에서 공연한 《결혼 어음》으로 그 재능을 인정받았다. 1813년에 상연한 《탕크레디》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자》가 모두 호평을 받고, 1816년 로마에서 공연한 《세비야의 이발사》가 절찬을 받아 이때부터 그는 일류의 작곡가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어 《오셀로》(1816, 나폴리) 《도둑까치》(1817, 밀라노) 등도 절찬을 받았다. 그리고 1822년에는 빈을 방문하여 로시니선풍을 일으켰으며, 1823년에는 런던을 방문, 영국왕실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1824년 파리로 건너가서는 이탈리아오페라극장의 감독을 맡아 프랑스 정부로부터 연금과 보수를 받고 작곡에 종사하였다. 그의 작품은 이 밖에도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파리에서의 작품《오리백작》(1828) 《기욤 텔 Guillaume Tell》(1829) 등이 있는데 대작 《빌헬름 텔》을 최후로 사실상 오페라에서 손을 떼었다. 지낸 후 1855년 다시 파리로 건너가 살다가 그곳에서 죽었다. 한편 만년에는 요리연구에 몰두하여 많은 저서를 내기도 하였다. 38곡의 오페라를 비롯하여 칸타타 ·피아노곡 ·관현악곡 ·가곡 ·실내악곡(현악4중주곡 등) 성악곡 등 여러 방면에서 많은 작곡을 한 그는 이탈리아오페라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킨 이탈리아 고전오페라의 최후의 작곡가로 널리 알려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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