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특별기획

세기를 빛낸 여성 성악가들/Renata Tebaldi

by DAVID2 2019. 12. 23.

 

   


Renata Tebaldi (1922. 2. 1. ~ 2004년 12. 19, 이탈리아 출생)



 이탈리아의 리리코 스핀토 소프라노. 완벽한 표현력과 풍부한 음색을 지녔지만 결코

격정으로는 치닫지 않는 연주는 베르디와 푸치니의 오페라에 특히 더 적합하다.

주로 서정적이고 드라마틱한 베리스모 오페라의 역할을 맡아 활약했다.

E.D. Curtis / Non ti scordar di me(물망초)


 미라노의 라 스칼라 극장과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극장에서 활약한 프리마돈나이다.
가수였던 어머니로부터 일찍이 음악수업을 받았으며, 파르마 음악원에서 공부했다.
18세 되던 해에 페사로의 아리고 보이토 음악원에서 자신을 제자로 받아들여준
카르멘 멜리스를 위해 노래했다. 1944년 아리고 보이토의 〈메피스토펠레스
Mefistofele〉에서 엘레나역으로 데뷔했다.
1946년 아르투로 토스카니니에게 오디션을 받게 되어 제2차 세계대전중 문을
닫았던 밀라노의 라 스칼라 극장 재개관 음악회에 출연했고, 1949년 라 스칼라 극장의
 정식단원이 되어서 1954년까지 있었다.
또한 나폴리의 테아트로 산 카를로, 런던의 코벤트 가든을 비롯해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극장에서 공연했고, 1954년에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의 단원이 되었다. 그녀는 푸치니의 〈라 보엠 La Boheme〉에서 미미 역을,
베르디의 〈오텔로 Otello〉에서데스데모나 역, 움베르토 조르다노의 〈앙드레 셰니에
 Andrea Chenier〉에서 마들렌 역을 맡았으며,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 Tosca〉와
베르디의 〈아이다 Aida〉에도 출연했다.



Puccini/Madama Butterfly 중 Un bel di vedremo
 
 
Giacomo Puccini / Gianni Schicchi중에서 O mio Babbino caro
 
 
Giuseppe Sarti / Lungi dal Caro Bene (사랑하는 님을 멀리 떠나)
Giorgio Favaretto, Piano VII.1956
Martin Katz, piano


Paisiello / Nel cor piu non mi sento

 
Franco Corelli & Renata Tebaldi / Andrea Chenier의 Vicino a 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