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양식/문학·예술

나태주 / 안쓰러움

by DAVID2 2022. 2. 7.
 
  

♡ 안쓰러움 / 나태주 ♡
오늘 새벽에 아내가 내 방으로 와
이불없이 자고 있는 나에게 이불을 덮어 주었다.
새우처럼 구부리고 자고 있는 내가
많이 안쓰럽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다
잠결에도 그걸 느낄 수 있었다
어젯밤에는 문득 아내 방으로 가
잠든 아내의 발가락을 한참동안 들여다 보다가 돌아왔다
노리끼리한 발바닥 끝에 올망졸망 매달려있는
작달만한 발가락들이 많이 안쓰럽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
아내도 자면서 내 마음을 짐작했을 것이다
우리는 오래전부터 다른 방을 쓰고 있다

 

댓글